리뷰
관리자
2024.06.12 10:06:42
조회수1,916
이번에 신축 입주하면서 다우닝 통가죽소파 구입했는데 디자인도 고급지고 품질도 넘넘 만족스러워요!!
1. 전체 가죽, 합리적인 가격
3인소파 예산 200~300만 정도로 잡고 둘러봤어요.
다우닝, 봄OO, 자OO 정도가 가격대 비슷하고 괜찮더라구요.
그런데 유명 소파브랜드들도 좌방석, 등받이, 팔걸이 부분만 진짜 가죽이고 그 외 부분은 인조가죽인데 다우닝은 비슷한 가격에 소파의 모든 부분이 진짜 가죽인 게 맘에 들었어요.
아무리 자주 닿는 부분이 아니라고 해도 10년 이상 길게 쓸 생각으로 사는 건데, 진짜 가죽은 자연스럽게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겠지만 인조가죽은 더 쉽게 마모되거나 오염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진짜 가죽과 인조 가죽 부위는 자세히 보면 색도 다르고 질감은 당연히 다릅니다. 다른 브랜드도 추가비용을 내면 전체가죽으로 할 수 있겠지만 추가비용이 드니까요.
2. 튼튼한 가죽
저는 통가죽 소파로 구입했는데 가죽 퀄리티가 너무 좋습니다.
두껍고 단단한 느낌인데도 손으로 쓸어보면 부드러워요.
저는 고양이를 키우거든요. 근데 고양이 발톱도 안 박힐 것 같더라구요 ㅋㅋ
천연가죽, 면피가죽은 부드럽지만 좌방석 앉을 때 주름지거나 가죽이 쉽게 늘어나는 경우도 있던데 통가죽은 확실히 튼튼합니다. 딥그린 색깔도 선명하고 너무 예뻐요.
3. 탄탄한 좌방석, 등받이
이번에 소파 사면서 비교적 저렴한 것부터 비싼것까지 정말 많은 소파를 앉아봤거든요. 저렴이(라고 해도 70만원 이상) 소파는 앉았을 때 탄력이 없었어요.
다우닝 소파를 처음 백화점 매장 가서 앉았을 때 그 탄성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좌방석이 탄탄하면서도 탄력이 있었어요.
제가 산 모델은 미디움 탄성임에도 마냥 푹신하지 않고 탄탄한 느낌을 주는데 저는 그게 너무 맘에 들어요.
사실 소파도 자주 쓰다보면 좌방석이 꺼지게 마련이니까 처음부터 너무 푹신한 것보다는 단단한 걸 사는 게 나은 것 같거든요.
그리고 등받이 높은 것도 너무 좋아요. 소파가 암만 예뻐도 등받이가 낮으면 불편합니다. 오래 앉아있을 수 없어요. 자꾸만 눕게 되죠. 이 모델은 바른 자세 유지한 채로 앉아서 영화 한 편 다 봐도 안 불편합니다. 목을 받쳐줘서요.
4. 친절한 서비스
제가 다우닝 소파를 사기로 마음 먹은 건 직영점에 방문하고나서 입니다.
백화점은 모델이 너무 적어서 다양한 상품을 보려고 전라직영점에 방문했는데 직원분이 정말 친절하셨어요.
자세한 상품 설명과 어떤 소파를 골라야는지 세세하게 설명해주셨는데, 다우닝 브랜드에 대한 프라이드가 느껴지더라구요.
직영점에서 체험해본 모델과 제가 구매한 모델이 비슷한데 세일도 크게 하고 있어서 온라인 모델로 구입하게 됐는데 앉아보지 않고 사는 게 괜찮을까? 불안했었거든요.
고객센터에도 문의했었는데 오프라인 모델과 온라인 모델이 가죽이나 스펀지 등 내구재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해서 진행했고 배송 받아보니 괜한 걱정을 했구나 싶더라구요.
고민되시는 분들 매장 방문해보세요. 그리고 온라인모델 체험 가능한 라운지도 있으니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스윙소파 너무 좋아요. 꼭 사세요. 두번 사세요.
24.5 베스트 포토리뷰에 선정되신 sar*** 회원님의 소중한 포토리뷰 감사합니다 :)